공지사항
[함춘사] 2025학년도 1학기 함춘학생생활관 정규 입주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함춘학생생활관 정규 입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신청기간: 2025. 2. 3.(월) ~ 2025. 2. 7.(금) 23:59 <5일간>
2. 입주기간: 2025. 2. 21.(금) ~ 2025. 2. 23.(일), 09:00~18:00 <3일간>
※ 2. 20.(목) 중 기숙사 청소(화장실 및 베란다, 복도 및 계단, 자율학습실 및 공용주방 등) 진행 예정, 계속거주자는 호실 내 화장실 및 베란다 청소 시 호실 문 개방 등 협조 바람
※ 계속거주자 방 이동기간: 2025. 2. 21.(금) 09:00 ~ 18:00
3. 거주기간: 2025. 3. 1.(토) ~ 2025. 8. 21.(목)
* 반드시 입주기간 준수하여 공식 입주절차에 응할 것, 무단입주 적발 시 퇴거 조치
4. 선발대상자 발표: 개별 문자 안내(관리비 납부 절차 등 안내 포함)
5. 신청자격
가. 간호대학에서 수학 중인 재학생 및 복학/복귀 예정인 학생
나. 간호대학에서 수학 중인 연구생
다. 그 밖에 관장이 인정하는 사람
라. 함춘학생생활관 징계 및 부적응 퇴거의 전력이 없는 자
마. 기숙사 입소 검진 결과 최종 소견이 정상인 자
※ 본교의 관악, 연건, 상록생활관에서 징계로 인한 퇴거처분 전력이 있는 자는 입주신청 불가
※ 입주심사 시 학부생을 우선으로 배정 후, 대학원생 배정(학부생 만실 시 대학원생 배정 불가)
6. 신청방법
가. 신청: 입주 신청기간 내에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입주 신청 <※ 포털 로그인 → 학사정보 → 학생생활관 → 함춘사 → 입사신청>
나. 신청취소: 신청기간 이후, 입주기간 전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 메일(sjwoo0610@snu.ac.kr)로 신청취소의사 밝힐 것
다. 대학원 연구생: 마이스누 포털에서 입사신청 불가 시 메일(sjwoo0610@snu.ac.kr)로 신청기간 내 문의 바람
7. 1인실 운영
가. 배정 유닛(1인실 수요에 따라 1인실 비율 조정 가능)
1) 학부: 9개 유닛(남학생 3명, 여학생 24명)
2) 대학원: 1개 유닛(남학생 3명)
나. 신청방법: 마이스누 입주신청 완료 후 아래의 표 작성하여 메일(sjwoo0610@snu.ac.kr) 제출
다. 신청기간: 2025. 2. 3.(월) ~ 2025. 2. 7.(금) 23:59(마이스누 신청기간과 동일)
라. 납부 금액: 관리비 1,767,675원(기존 관리비의 1.75배), 보증금 100,000원
마. 배정 원칙: 1인실 / 2인실 층 분리하여 배정, 대학원생은 전원 1인실 배정
바. 유의사항: 1인실 신청 시, 1인실 희망하였으나 2인실 배정 시 2인실 미희망할 경우 수용가능인원 제한에 따라 미선발될 수 있음
8. 기타안내
가. 2024년 국정감사에서 기숙사 스프링클러 미설치 현황 개선을 요청함에 따라, 함춘학생생활관 지상 1~8층 생활실에 대하여 2026. 1. ~ 2. 중 스프링클러 설치 공사가 진행될 수 있음
나. 공사 진행 여부 및 기간 확정시 사전 안내 예정
다. 공사 확정 시 공사 진행 방식(공사기간 중 입주자 전원 퇴거 또는 층별로 공사 진행) 관련하여 입사자 의견수렴 예정이며, 의견수렴 이후 입주자 대상 소방 공사 동의서 수합 예정
9. 문의처
가. 전화: 02-740-8461
나. 이메일: sjwoo0610@snu.ac.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1. 신청기간: 2025. 2. 3.(월) ~ 2025. 2. 7.(금) 23:59 <5일간>
2. 입주기간: 2025. 2. 21.(금) ~ 2025. 2. 23.(일), 09:00~18:00 <3일간>
※ 2. 20.(목) 중 기숙사 청소(화장실 및 베란다, 복도 및 계단, 자율학습실 및 공용주방 등) 진행 예정, 계속거주자는 호실 내 화장실 및 베란다 청소 시 호실 문 개방 등 협조 바람
※ 계속거주자 방 이동기간: 2025. 2. 21.(금) 09:00 ~ 18:00
3. 거주기간: 2025. 3. 1.(토) ~ 2025. 8. 21.(목)
* 반드시 입주기간 준수하여 공식 입주절차에 응할 것, 무단입주 적발 시 퇴거 조치
4. 선발대상자 발표: 개별 문자 안내(관리비 납부 절차 등 안내 포함)
5. 신청자격
가. 간호대학에서 수학 중인 재학생 및 복학/복귀 예정인 학생
나. 간호대학에서 수학 중인 연구생
다. 그 밖에 관장이 인정하는 사람
라. 함춘학생생활관 징계 및 부적응 퇴거의 전력이 없는 자
마. 기숙사 입소 검진 결과 최종 소견이 정상인 자
※ 본교의 관악, 연건, 상록생활관에서 징계로 인한 퇴거처분 전력이 있는 자는 입주신청 불가
※ 입주심사 시 학부생을 우선으로 배정 후, 대학원생 배정(학부생 만실 시 대학원생 배정 불가)
6. 신청방법
가. 신청: 입주 신청기간 내에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입주 신청 <※ 포털 로그인 → 학사정보 → 학생생활관 → 함춘사 → 입사신청>
나. 신청취소: 신청기간 이후, 입주기간 전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 메일(sjwoo0610@snu.ac.kr)로 신청취소의사 밝힐 것
다. 대학원 연구생: 마이스누 포털에서 입사신청 불가 시 메일(sjwoo0610@snu.ac.kr)로 신청기간 내 문의 바람
7. 1인실 운영
가. 배정 유닛(1인실 수요에 따라 1인실 비율 조정 가능)
1) 학부: 9개 유닛(남학생 3명, 여학생 24명)
2) 대학원: 1개 유닛(남학생 3명)
나. 신청방법: 마이스누 입주신청 완료 후 아래의 표 작성하여 메일(sjwoo0610@snu.ac.kr) 제출
다. 신청기간: 2025. 2. 3.(월) ~ 2025. 2. 7.(금) 23:59(마이스누 신청기간과 동일)
라. 납부 금액: 관리비 1,767,675원(기존 관리비의 1.75배), 보증금 100,000원
마. 배정 원칙: 1인실 / 2인실 층 분리하여 배정, 대학원생은 전원 1인실 배정
바. 유의사항: 1인실 신청 시, 1인실 희망하였으나 2인실 배정 시 2인실 미희망할 경우 수용가능인원 제한에 따라 미선발될 수 있음
1인실 희망 여부 | 1인실 희망하였으나 2인실 배정 시 2인실 희망 여부 |
1인실 희망 / 1인실 미희망 | 2인실 희망 / 2인실 미희망 |
가. 2024년 국정감사에서 기숙사 스프링클러 미설치 현황 개선을 요청함에 따라, 함춘학생생활관 지상 1~8층 생활실에 대하여 2026. 1. ~ 2. 중 스프링클러 설치 공사가 진행될 수 있음
나. 공사 진행 여부 및 기간 확정시 사전 안내 예정
다. 공사 확정 시 공사 진행 방식(공사기간 중 입주자 전원 퇴거 또는 층별로 공사 진행) 관련하여 입사자 의견수렴 예정이며, 의견수렴 이후 입주자 대상 소방 공사 동의서 수합 예정
9. 문의처
가. 전화: 02-740-8461
나. 이메일: sjwoo0610@snu.ac.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첨부파일 (3개)
- 2024학년도 2학기 함춘학생생활관 정규 입주자 퇴거 및 2025학년도 1학기 정규 입주 계획(안).hwp (90 KB, download:299)
- [별지 서식] 입주자 서약서.hwp (80 KB, download:71)
- ★ 「함춘학생생활관 시행세칙」 개정 전문.pdf (195 KB, download: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