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서울대학교 간호대학을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서울대학교 간호대학은 1907년 간호교육을 시작한 이래, 겨레의 대학으로서 국민건강 향상과 간호전문직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1959년 4년제 학부교육체제를 갖추었으며, 1964년 석사과정, 1984년 박사과정을 개설하였고 1992년 단과대학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국내와 국제 간호교육 평가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으며, 졸업생들도 간호 교육, 연구, 실무의 다양한 현장에서 전문성과 수월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제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현대사회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여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때입니다. 인구의 고령화와 일차보건의료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간호의 역할도 더욱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간호가 여는 건강한 미래’의 실현을 목표로, 시대를 앞서가는 간호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은 서울대학교 간호대학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입니다. 이를 위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고, 학문적 수월성과 함께 다양한 전문영역에서 인간중심의 간호를 실천하는, 따뜻한 가슴을 가진 미래간호 인재를 양성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와 함께 성장해가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의 미래를 지켜봐주시고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학장 방 경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