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논문심사 추후 일정 공지(요지발표자만)
⇒ mysnu 로그인(학생ID)한 후 -> 학생서비스 -> 졸업 -> 논문/실적심사 신청/취소
2. 논문 심사료 납부 : 2020.10.23.(월)~11.06.(금) <평일, 09:00-17:00>
⇒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portal/site/snuep/) 로그인(학생ID)하여 “학사행정 -> 졸업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를 선택,
고지서 출력하여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 계좌로 계좌 이체 또는 지정 은행에 본인이 직접 납부 함
3. 학위논문 심사원 제출 : 2020.10.12.(월) 까지 (행정실로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 yous@snu.ac.kr로 제출)
(1) 석사 : 논문심사원,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 <첨부1>
(2) 박사 : 논문심사요구서, 이력서, 지도교수 추천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전일제 확인서 (해당자만) 각1부. <첨부2>
4. 발표의 이후의 심사는 심사위원장 책임 하에 예비심사 2회 이상, 종심 및 구술고사 1회 실시
* 종심 및 구술고사는 2020.12.2~12.28 에 실시함
박사: 상황실(202호) 예약, 석사: 세미나실 예약
(종심 및 구술고사 일정은 상황실/세미나실 예약 후 일정을 행정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세미나실 예약 8815, 상황실 예약 8802)
5. 보존용 논문 제출 부수 :
박사(금박), 석사(은박) 하드커버 3부 (원본 1부는 인준지 (심사위원 전원 날인 및 서명), 학위논문 원문제공 서비스에 대한 동의서 원본 첨부,
나머지 2부는 인준지 사본 첨부하여 제본)
(1)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제출전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 On-Line 제출'
(2) 보존용 논문 제출 : 1.29(금)까지 교학행정실로 제출
※ 하드커버로 제작하여 제출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도서관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도서관의 별도 공지 참조
6. 기타사항
(1) 수료생 중 논문심사신청자(요지발표자)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함.
(2) 요지발표 : 박사 - 9.25(금) , 석사 - 11.6(금)
(3) 발표 일정은 공고된 일정에서 앞당기는 것만 가능함
첨부파일 (5개)
- (첨부1) 석사 심사원 (석사 요지 심사자).hwp (16 KB, download:276)
- (첨부2) 박사 심사원 (박사 요지 심사자).hwp (19 KB, download:244)
- (첨부3) 박사과정 학생 전일제 확인서 (해당자만).hwp (10 KB, download:215)
- (첨부4)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국문,영문).hwp (58 KB, download:241)
- (첨부5)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hwp (29 KB, download: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