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통]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지자체용) 제10-1판 정오표 안내

2021-09-23l 조회수 969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지자체용) 10-1대한 정오표를 송부해왔습니다. 이에, 붙임과 같이 보내드리니 각 구성원 분들께서는 숙지하시어 개인 방역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확진환자 대응방안

39

최초 인지 보건소가 시스템에 접촉자 명단을 등록(검역소에서의 확진자 접촉자는 검역소에서 등록)

--------------(검역소가 확인한 확진자 접촉자는 확진자 실거주지 관할보건소에서 등록)

Q&A

255

Q1. 코로나19의 치료법이 있나요?

대증 치료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아직까지 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으로 확실하게 밝혀진 특이 치료제는 없습니다.

최근 FDA에서 "렘데시비르"라는 약이 치료제로 긴급승인되어 사용 중입니다.

국내식약처승인코로나19 치료제 상황에 따라 렘데시비르(베클루리주), 레그단비맙(렉키로나주) 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삭제

275

Q3.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의 치료는 어떻게 다른가요?

현재 코로나19에 대한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 연구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개발된 백신은 없지만, FDA에서 "렘데시비르"라는 약이 긴급 승인되어 사용 중입니다.

------ 전 세계적으로 개발 및 연구되고 있으며, 다양한 백신이 상용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 및 항체치료제 등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승인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식약처 승인코로나19 치료제로 상황에 따라 렘데시비르(베클루리주), 레그단비맙 (렉키로나주) 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