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2022. 2.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2021-12-29l 조회수 2063

2021학년도 전기 (2022.2월 졸업) 최종인문 논문 제출 관련하여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제출기간: 2022. 1. 21.() ~ 2. 7.() 자정까지<18일간>
 ※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
   예)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  간호대학 행정실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원본 및 증빙) 방문 혹은 우편 제출
    * 제출기한 : ~2.4.(금)까지(시스템 상에서는 2.7.(월)까지 제출 가능합니다만, 간호대 학사위원회 심의 등을 위해 미리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 우편발송시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103 연건캠퍼스 제12동(간호대학 본관) 206호 행정실 오광용 주무관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그외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5567)로 문의
❍ 학위논문 제출관련 상세내용 [붙임2] 참조
학위논문 정정제출(교체)과 관련한 사항은 [붙임6] 참조

※ 유의사항
1) 2.7(월)24:00 이후에는 저장/수정 불가(기한엄수, 어떤 사유로도 연장 불가)
2) 교체/수정 불가
   -어떤 사유로도 한번 제출된 논문은 수정/교체 불가.[붙임 6 정정제출 및 정오표 참고요망 & 정오표 제출기한 엄수요망]
    대법원 판례등에서도 기제출된 논문의 내용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바, 수정 교체 불가.
3) 지난학기 연장한자,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모두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학기 기준으로 작성.(학위논문작성요령 참고)
    지난학기 일자로 인준지 서명을 이미 받았다 하더라도 이번 학기 기준으로 다시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