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6l 조회수 2359
Ⅰ. 2021학년도 2학기 함춘학생생활관 입주 신청 안내
□ 함춘학생생활관 수용가능 현황
구분 | 정원(세대, 명) |
지상1~8층 생활실 | 22세대, 132명 |
지하층(B1) 생활실 | 2세대, 12명 |
총계 | 24세대, 144명 |
※ 코로나-19 대비 자가격리실 3세대(지하층 2세대, 지상층 1세대) 공실로 운영 중
* 신규입주자 입주기간: 2021. 8. 25.(수) 09:00 ~ 8.27.(금) 18:00 <3일>
3-1. 신청자격(학부생)
- 간호대학에서 수학중인 재학생, 복학/복귀 예정인 학생
- 함춘학생생활관 징계 및 부적응 퇴거의 전력이 없는 자
- 건강진단 결과 최종 소견이 정상인 자
(흉부 X-선 검사, 홍역 면역력 여부 검사결과 입주시 제출해야 함 * 아래의 □ 제출서류 항목 참고)
3-2. 신청자격(대학원생)
- *간호대학 석/박사 과정생, 복귀 예정인 학생(재학생/연구생) <휴학생/수료생 불가>
- 기숙사 입소 검진 결과 최종 소견이 정상인 자
(흉부 X-선 검사, 홍역 면역력 여부 검사결과 입주시 제출해야 함 * □ 제출서류 항목 참고)
가. 신청 :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입주 신청
<※ 포털 로그인 → 학사정보 → 기숙사 → 함춘사 → 입주신청>
나. 신청취소 : 신청기간 이후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 행정실에 취소 요청(02-740-8461)
□ 선발기준
가. 우선선발 대상
- 국가유공자 자녀, 독립유공자 손자 및 자녀 (보훈청에서 발부한 국가유공자 확인원 발부자) ※신청자 본인의 이름이 명시된 경우에만 가능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또는 수급권자의 자녀
- 지체 부자유자
나. 선발 우선순위(학부생)
※ 동일한 우선순위 내에서의 우선순위는 3학년-4학년-2학년-1학년 순으로 함.
다. 선발 우선순위(대학원생)
※ 동일 우선순위 내에서의 우선순위는 박사-석사 순
※ 입주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의 경우, 신청기간은 학부생과 동일하지만 학부생 선발 완료 후 남는 자리에 한하여 배정될 예정임.
□ 방배정 원칙 <방 배정은 생활관의 고유 권한이며, 관생 편의를 최대한 고려함을 원칙으로 함.>
- 무작위 배정 원칙
- 1세대(3개 생활실)는 상이한 학년으로 구성, 1생활실(2인 1실)은 동일한 학년으로 구성함을 지향
□ 방배정 발표일 : 추후 공지
> 마이스누에서 개별 확인 가능 및 함춘사 홈페이지(https://hamchunsa.snu.ac.kr) 게재
□ 관리비 납부 (방 배정 받은 학생에 한함.)
구분 | 지상층(1층~8층) 생활실 |
기존 사생 (20-동계방학~ 계속 입주생) | 관리비 600,000원 |
신규 사생 | 관리비 600,000원 보증금 100,000원 |
※ 보증금(100,000원)은 퇴거 시 반환.
(포털 로그인 → 학사정보 → 기숙사 → 함춘학생생활관 → 고지서 출력)
□ 제출서류 [*연 1회 제출, 출입국증명서는 계속거주자도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3,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간호대학 본관 교학행정실 2층, 함춘기숙사 담당자)
1) 건강검진결과서 <흉부 X-선 검사, 홍역 면역력 여부 검사(*최근 3개월 이내)>
→ 연건캠 또는 관악캠 보건진료소에서 검사 및 발급 가능(기숙사 입소용 검진)
2) 출입국사실증명서 (기록대조일 시작일은 2021. 8. 1. ~ 종료일은 입주예정일 전일)
□ 입주포기 및 환불
- 전화(02-740-8461) 또는 이메일(chae1214@snu.ac.kr)로 이름, 학번, 입주포기 취소 요청
- 환불기준
퇴거일 | 환불 금액 | |
학기 | 하계ㆍ동계방학 | |
개관일 전 | 개관일 전 | 납부한 금액의 100% |
개관일 이후 1개월 이내 | 개관기간의 1/4 시점 이내 | 납부한 금액의 70% |
개관일 이후 1~2개월 | 개관기간의 2/4 시점 이내 | 납부한 금액의 50% |
개관일 이후 2~3개월 | 개관기간의 3/4 시점 이내 | 납부한 금액의 25% |
개관일 이후 3개월 초과 | 개관기간의 3/4 시점 이후 | 없음 |
Ⅱ. 2021학년도 하계 방학 입주자 퇴거 안내
(차기학기 거주 여부 상관없이 전원 신청 必. 행정시스템상 퇴거 신청하지 않으면 입주신청 불가)
① 생활실 내 개인물품을 모두 반출, 청소 및 가스비 정산 완료 후 퇴거신청서를 1층 상담실에 제출
② 자치회 또는 생활관 조교 선생님께서 직접 호실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퇴거 승인
③ 퇴거
- 차기 입주자를 위하여 깨끗이 청소할 것
- 퇴거 시 호실 청소 상태가 불량하거나 입사 시 제출한 비품점검표 기준, 비품 파손·분실이 확인될 경우 보증금에서 수리비 제하고 입금, 벌점 5점 부과
- 퇴거는 반드시 9시- 20시에 이뤄질 것
첨부파일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