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1l 조회수 1790
가. 사업 영역 : S-CARD 발급 시스템, 출입통제 시스템, 도서관 시스템, 강의출결 시스템, 통합관리 시스템, 지불결제 시스템, 네트워크 시스템 등
※ 강의출결 시스템은 2019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부터 시범 운영 예정이며, 희망 대학(수업) 시범운영 후에 단계적 확대 예정
나. S-CARD 발급 관련 주요 변경사항(적용시기 : 2019학년도 1학기 부터)
구분 | 기존 | 변경 | 변경 내용 |
발급 은행 | 농협은행 | 우리은행 | - 기존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S-CARD는 계속 사용 가능(재발급시 교내 우리은행 방문) |
카드형 S-CARD (금융기능) | 신용카드 | 체크카드/신용카드 (선택 가능) | 우리은행에서 받은 카드를 가지고 학생지원센터(67동 2층) 반드시 방문 ※ 비금융 S-CARD는 기존과 동일 |
Mobile S-CARD | S-CARD 앱 | 서울대학교 앱에 통합(2019.03.01.) | - 기존 S-CARD 앱은 2019.04.01.부터 사용 불가 |
USIM S-CARD | 없음 | 서울대학교 앱의 Mobile S-CARD 실행하여 추가 발급 | - 카드형 S-CARD와 기능 동일(금융기능 제외) 도서관, 건물 출입시 앱 실행 없이 핸드폰 접촉하여 사용(핸드폰 전원 OFF 상태에서도 작동됨) - 안드로이드폰 및 이동통신 3사 가입자만 사용 가능(아이폰 및 알뜰폰 가입자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