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8l 조회수 7868
우리대학은 2019년 3월 5일 화요일에 간호대학 강당에서 3학년 학생 73명을 대상으로 제5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시행하였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시작하기 전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식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로 촛불을 점화하고 선서하는 행사이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1부 △국민의례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축사 △격려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2학년 이진아 학생이 피아노를 연주하였고 4학년 고은희 학생이 교가를 선창하였다. 촛불 전달은 4학년 신희수, 최지성, 이한별, 오승주 학생이 담당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이 선서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였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서창석 병원장,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동창회 임난영 회장, 방경숙 학장이 학생들을 위해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오세정 총장은 축사에서 “자랑스러운 간호대학 학생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간호가 여는 건강한 미래’라는 간호대학의 비전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여, 간호학문을 선도할 인재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대학 3학년 학생들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홍기현 교육부총장, 노동영 연구부총장, 신석민 교무처장, 성제경 교무부처장, 김성규 입학본부장, 박연환 입학본부 부본부장, 서이종 중앙도서관장이 참석하였고, 성명훈 sksh 병원장, 허성주 치과병원장, 백승학 치과병원 진료처장, 조정숙 서울대병원 간호본부장을 비롯한 병원 내빈이 참석하였다. 의과대학에서는 신찬수 의과대학장, 강현재 의과대학 기획부학장이 참석하였고, 치의학대학원에서는 한중석 치의학대학원장, 이성중 치의학대학원 연구부원장, 박영석 치의학대학원 연구부원장, 설양조 치의학대학원 교무부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