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F – 중앙동아리, 기독교 동아리

2015-02-11l 조회수 15037



안녕하세요
~ 기독교 동아리 IVF입니다.
IVF
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의 약자로,
서울대 기독인 연합에 속해 있는 정동아리이자, 전세계적으로는 국제 복음주의 학생운동 연합(IFES)에 소속되어 있는 단체입니다.
참고로 2018년에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콩고민주공화국의 의사 드니 무퀘게(Denis Mukwege)도 의대생 시절 IFES의 일원으로 활동했습니다.
IVF
는 캠퍼스와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운동입니다.


서울대학교 IVF는 서울대 관악캠퍼스와 연건캠퍼스 모두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악 IVF에서는 다양한 과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연건 IVF에서는 의학 계열 학생들이 함께 의료인으로서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세워갈지 고민하며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IVF
는 자유롭게 질문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서 하나님을 알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IVF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 주요 활동

COVID-19로 대면 모임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 현재 모든 활동은 비대면 모임(Zoom)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1)
학기 중에는 Zoom으로 모이며, 모임의 내용은 자기소개, 소그룹 모임, 성경 공부, 기도 모임, 주제 모임(결혼과 연애, 세계관, 과학과 신앙, 의료인의 소명 등) 등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2) 방학 때는 여러 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IVF 수련회, 전국의 의료계열 IVF 학생 및 졸업생 선배들과 함께하는 나음누리수련회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1. IVF만의 매력 뽀인트

1) 인격적인 공동체 : 가장 나다운 존재로 공동체와 관계를 맺을 수 있어요.
서로를 있는 모습 그대로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동체입니다.
그와 동시에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맺어보고 싶다! IVF!!

2) 중앙동아리로서 관악 캠퍼스의 다양한 전공 학생들과 만날 수 있고,
다른 대학교에서 IVF를 하고 있는 학생들도 만날 수 있으며심지어 해외의 IVF 학생들과도 교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간호대, 의대, 치대, 약대 등 의료분야의 다양한 선후배들, 졸업생 선배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중앙동아리와 간호대 동아리를 모두 하자니 바쁘다면 IVF!!

3) 관악과 연건 캠퍼스에서 동아리방이 있어요!
학관 416, 연건 캠퍼스 의대 학관 2층에 언제든 올 수 있는 동아리방이 있어요!
(
편안한 의자도 있음, 넓은 책상도 있음, 눈치 안 보고 쉴 수 있음, 기타도 있음, 수다 떨고 고민 상담할 인간도 있음)

4) 삶에서 중요한 게 무엇인지 모르겠다. 나 자신에 대해 알고 싶다.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모르겠다.
기독교에서 뭐 하는지 궁금하다, 너무 외롭다, 공허하다, 힘들다, 삶의 새로운 출구가 필요하다. IVF!!

5) 섬기는 공동체: 리더들과 선배들이 후배를 사랑으로 품고 섬기는 동아리예요.
그리고 언니 오빠들이 먼저 다가오고, 궂은 일들을 도맡아서 하는 동아리예요. 신입생들에게는 최고의 동아리겠죠!

 

  1. 연락처

동아리 관련 문의는 해당년도의 동아리 홍보글(간호대 카페&학년별 단톡방)을 참고하여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