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학생회는 대학자치를 실현하고, 학생간의 단결을 강화하며, 또한 학생들의 복지를 증진함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부터 간호사 국가고시 응원까지 여러 사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대학생활 구석구석 들어가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맡을 뿐만 아니라, 학교와 소통하고 총학생회에 학생들의 의견을 전달하는 등 학생대표단으로서의 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조직도

학생회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집행기구인 집행위원회, 학년 및 반대표로 구성된 의결기구인 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행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자원자들로 구성되는 기구로 학생회의 여러 사업을 기획 및 진행하고, 예산을 집행합니다. 운영위원회는 각 학년대표와 데이, 이브닝, 나이트, 오프 총 4개 반의 반대표, 사무국장, 그리고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주 의결기구로 학생회 제반 사업에 관한 사항 및 집행위원회의 사업진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합니다.

학생회 구성

학생회장, 학생부회장은 매년 11월경 회원들의 직접 선거에 의해 선출되며, 새로 선출된 학생회장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사무국, 문화자치국, 복지국, 학술국, 홍보국의 총 5개의 국으로 이루어진 집행위원회를 구성합니다. 각 부서는 1인의 국장을 포함한 인원으로 구성되며 1년 동안 간호대학 학생회의 여러 사업을 기획 및 집행합니다. 또한 각 학년에는 선거에 의해 선출된 학년대표가 있어 각 학년의 의견수렴 및 자치활동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간호대학의 모든 학생들은 학년에 관계없이 학생들은 데이, 이브닝, 나이트, 오프의 총 4개 반 중 하나에 속하게 됩니다. 각 반 역시 대표자인 반장을 선출하게 됩니다. 반장들은 새내기배움터, 개강파티, 총MT, 총운동회 등의 행사에서 반 구성원들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하며, 각 학년대표와 함께 간호대학 학생회 운영위원회에 참석하여 학생회 제반 사업에 관한 사항을 심의 및 의결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반장들은 총학생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하며 간호대학 학생들의 의견을 총학생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서별 업무 및 사업
  • 사무국 : 학생회비 출납과 더불어 학생회장단의 업무를 밀접하게 돕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무국장은 다른 국장들과 달리 운영위원회에도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합니다.
  • 문화자치국 : 개강파티, 총MT, 연건대동제, 총운동회 등 회원들 간의 단결을 기하는 여러 행사를 기획하고, 그 외 여러 자치활동을 지원합니다.
  • 복지국 : 간호대학 멘토링 프로그램, 시험기간 간식사업 등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학생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여러 사업들을 담당합니다.
  • 학술국 : 그룹스터디 지원,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진행 등 회원들의 학업을 돕는 여러 사업들을 진행합니다.
  • 홍보국 : SNS등을 활용하여 회원들에게 및 대외적으로 학생회의 여러 사업 및 소식을 전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