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IVF - 서울대기독인 연합 동아리

2015-02-11l 조회수 3460



안녕하세요! 기독교 동아리 IVF 입니다. IVF는 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의 약자로, 서울대기독인 연합에 속해 있는 정동아리이자, 전세계적으로는 IFES 운동의 한국 지부입니다. (http://www.ivf.or.kr/http://ifesworld.org/en) 참고로, 기독서적출판사 IVP와 같은 소속을 하고 있죠. 대학마다 IVF 동아리가 있고,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에는 빛, 소금 지부, 연건 캠퍼스에는 연건 지부가 있습니다. 간호대 1학년은 소금 지부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설명은 소금지부 기준으로 할게요:D

 

1. 비전

캠퍼스와 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 운동! 입니다. 이는 캠퍼스에서 예배하는 것, 성경을 읽고 공부하는 것, 기독교 관련 책을 함께 읽는 것, 지음 받은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되찾는 것, 비신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잔치를 만드는 것, 선배들을 초청해서 기독인으로서 삶과 비전에 대한 강연을 듣는 것, 학교 축제나 투표 등에 참여하는 것 등의 다양한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주요 활동

1) 예배: 매주 화요일 5시 반에 강의실에서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성경 강해는 간사님들이 진행 합니다. 학생들의 상황에 딱 맞는 깊이 있는 말씀과 이후 저녁 식사도 함께해요.:) (참고로 연건지부의 예배는 월요일 6시입니다!)

2) 소그룹: 3-4명으로 구성된 소그룹이 서로 시간을 맞추어 매주 목요일에 모입니다. 리더와 함께 매주 성경 공부, 책 나눔, 삶 나눔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합니다.

3) 기도모임: 화, 목, 금요일 아침(8-9시)마다 리더가 진행하는 기도모임이 있어요. (월요일에는 빛, 소금지부가 함께 모여 기도해요. (1-2시)) 우리들의 믿음과 캠퍼스의 상황들을 두고 기도해요.

4) 수련회: 여름과 겨울에 4박5일의 수련회를 합니다. 남서울지방회에 속해 있는 10개 대학의 IVF 지부들의 연합으로 진행됩니다. 5일 동안 말씀, 기도, 교제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5) 다양한 특강 및 활동: 학기 상황에 맞게 방학 때 리더들과 간사님이 상의하여 계획합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말씀 드릴게요. 세월호, 청년 실업, 주거 문제 등에 대해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기독교 세계관을 배우는 특강, 친구를 초청해서 말씀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친구 초청 잔치, 학교 축제에서 캠퍼스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문화 사역, 세계 선교를 위한 금식 기도회, <하나님을 아는 지식> 책나눔 등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남서울지방회에서 주최하는 성경 통독 학교, 성경 공부 학교 등이 있었습니다.

6) MT와 소풍: 한 학기에 한두번씩 MT를 갑니다! 술 없는 엠티! 선배들이 준비해준 밥과 레크리에이션으로 밤을 지새우는 엠티! 보드게임과 수다를 떨며 편안하게 즐기는 엠티! 그 외에도 한강, 여의도 등으로 소풍도 가요!

 

3. IVF 만의 매력 뽀인트

1) 인격적인 공동체: 가장 편안한 나다운 나로 있어도 돼요. 그런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동체입니다. 그와 동시에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맺어보고 싶다! IVF로!!

2) 섬기는 공동체: 리더들과 선배들이 후배를 사랑으로 품고 섬기는 동아리예요. 그리고 언니 오빠들이 먼저 다가오고, 궂은 일들을 도맡아서 하는 동아리예요. 신입생들에게는 최고의 동아리겠죠!

3) 신입생일 때는 연합 중앙 동아리! 연건 생활을 하면서는 의대-간호대 연합 동아리! : 중앙동아리를 하면서 다양한 대학, 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데, 그렇다고 간호대 동아리를 안 할 수도 없고… 두 개 하자니 바쁘고… 그렇다면 IVF로!! 때때로 노래, 악기, 춤 등 다양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어요! 작사와 작곡도 하고, 노래도 하고 싶고, 춤도 추고 싶고, 악기도 해보고 싶고… 원한다면 기타 잘 치는 언니 오빠들이 무료로 원하는 시간에 기타를 가르쳐드려요~!

4) 관악과 연건 캠퍼스에서 동아리방이 있어요! 학관 416호, 연건 캠퍼스 의대 학관 2층에 언제든 올 수 있는 동아리방이 있어요! (편안한 의자도 있음, 넓은 책상도 있음, 눈치 안 보고 쉴 수 있음, 기타도 있음, 수다 떨고 고민 상담할 인간도 있음)

5) 삶에서 중요한 게 무엇인지 모르겠다. 나 자신에 대해 알고 싶다.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모르겠다. 기독교에서 뭐 하는지 궁금하다, 너무 외롭다, 공허하다, 힘들다, 삶의 새로운 출구가 필요하다…. IVF로!!

 

4. 안내 모임

1) 학기 초 동아리 소개제 기간에 학교에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에요! 부담없이 들러주세요!

2) 심심할 때 관악 동아리방 문을 두드려 주세요! 와서 쉬어도 되고, 공부해도 되고, 노래 불러도 되고, 수다 떨어도 돼요????

 

 

5. 연락처

김주혜(간호16): 010-4395-9588  엄지애(간호16): 010-7616-5564

정도환(컴공14): 010-3456-3781  최지혜(소아14): 010-4119-3940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