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통] [제14회 통일 보건의료로 통하는 열린강좌]

2019-04-17l 조회수 1796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는 2012년 창립 이후 남북 보건의료 통합 준비를 위한 다학제적 전문가 학술 아카데미, 강좌, 포럼 등을 개최하여 보건의료 통합의 지향점인 통일 준비를 위한 대중적 인식을 고취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14회 통일 보건의료로 통하는 열린강좌>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가 주관 및 주최하여 통일 시대의 주역이 될 학생,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남북 통합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본 열린강좌에서는 최근 북한 보건의료 분야 연구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북한의 의학문헌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분석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제14회 통일 보건의료로 통하는 열린강좌]

 

▶ 주제: 북한을 만나는 또 하나의 연구방법, 북한의 의학문헌

▶ 일시: 2019년 5월 2일 (목) 오후 6시 30분

▶ 장소: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제관 1층 옥정홀 (지하철 4호선 혜화역 2번출구, 도보 10분 이내)

▶ 대상: 통일의료 및 남북한 보건의료에 관심있는 대학(원)생 및 관련 분야 실무자

▶ 수강료: 무료 (다과 및 자료집 제공)

▶프로그램 구성

① 북한 의학문헌 소개와 분석 방법 (이요한 상근평가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② 북한 의학문헌 '예방의학' 게재 논문 네트워크 분석 (정민수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보건과학부)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참가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제14회 통통統通 열린강좌] 사전참가신청 링크 ☞ https://forms.gle/kLCoHTW15mKwXz9U6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NUnification/

※ 주요 포탈사이트 검색창에서 '통일의학센터'를 검색하시면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 담당자 02-740-8877

 첨부파일 (1개)